본문 바로가기
trip rabbit

런던 스테이크 맛집 블랙록 ! 스테이크 선데이로스트 후기 예약방법

by 트립래빗 2025. 8. 21.
반응형


런던 여행 중 다녀온 스테이크, 선데이로스트 맛집 블랙록 후기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볼게요.


런던 스테이크 맛집
블랙록



Blacklock city

13 Philpot Ln, London EC3M 8AA UK
매일 12:00- 22:00 (금, 토 22:30까지 / 일 18:00까지)


블랙록은 스테이크 레스토랑으로 유명한 곳인데 런던 내 여러 지점이 있습니다. 블랙록을 간다면 프라임립,립아이 스테이크와 일요일을 완벽하게 즐길 수 있는 선데이로스트는 꼭 경험해 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일요일은 선데이로스트 단일 메뉴입니다.


Sunday Roast ?


선데이 로스트는 영국인들이 일요일에 즐기는 전통적인 식사로 영국인들이 주일 예배를 드리러 가기 전 고기를 오븐에 넣어두고, 예배를 마친 뒤 온 가족이 함께 둘러앉아 먹던 풍습에서 시작되었습니다. 기본 구성은 푸짐하면서도 단순합니다. 소고기, 양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등 다양한 고기를 통째로 구워 얇게 썰어 내고, 그 옆에는 밀가루·달걀·우유 반죽을 구워 만든 요크셔푸딩과  감자와  당근, 브로콜리 같은 제철 채소가 자리합니다. 여기에 고기 육즙으로 만든 진한 그레이비소스를 듬뿍 끼얹어 함께 즐기면 완성입니다. 선데이 로스트는 단순히 배를 채우는 식사가 아니라 가족이 모여 따뜻한 시간을 나누는 공동체 문화를 상징하는 음식으로, 지금은 가정뿐 아니라 펍이나 레스토랑에서도 일요일에만 맛볼 수 있는 특별한 메뉴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현지인, 관광객 모두에게 인기 있는 블랙록은 방문하기 전에 미리 예약을 하고 가는 것이 좋아요. 소호, 코벤트 가든, 카나리 워프, 쇼디치 등에 지점이 있고 저는 타워 브릿지 근처 시티 지점을 방문했습니다. 예약 링크는 아래에 남길게요.


블랙록 시티점은 마뉴먼트역에서 도보 10분 정도 거리에 위치해 있고 스카이 가든 옆이라 쉽게 찾을 수 있었어요.



Blacklock sundayroast


일요일 점심 선데이로스트를 먹기 위해 들렸는데요 블랙록 선데이로스트는 소, 돼지, 양 세 가지를 전부 먹어볼 수 있는 all in 메뉴와 고기를 종류별로 주문할 수 있는 단품 메뉴가 있으니 취향대로 선택하시면 되겠고 채식을 하는 사람들도 먹을 수 있는 메뉴도 따로 있었습니다. 선데이로스트 가격은 1인당 27파운드였어요. 2인부터 주문 가능합니다.


블랙록 시티점은 지상에 있는 출입문을 통과하면 계단을 통해 지하로 내려갑니다. 매장 안은 우드톤의 차분한 느낌이었어요.

점심 저녁 구분 없이 사람은 많은 편이고 테이블 간격도 좁은 편이었어요. 편안한 분위기이지만 다소 시끄럽긴 합니다.


저는 선데이로스트 all in  2인과 음료를 주문했는데요 고기는 앞서 말한 것과 같이 세 종류의 두툼한 고기가 2점씩 나왔습니다.


사이드로 제공되는 껍질 튀김은 딱딱하지만 고소한 맛이 있었어요. 턱과 치아가 약한 분들은 조심해서 먹어야 할 거 같고 아래에는 요크셔푸딩과 구운 야채가 있습니다.


소스는 그레이비, 민트, 애플, 홀스래디시 네 가지로 나와요.


선데이 로스트의 첫 느낌은 ‘고기가 정말 부드럽다’였는데 수비드 방식으로 만들어서인지 식감이 굉장히 좋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스테이크도 맛있지만 선데이로스트는 영국 전통 가정식이니 경험해 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Blacklock prime rib


블랙락은 독특한 게 당일 주문 가능한 스테이크의 그람수를 기둥에 적어두는데 적혀있는 사이즈로만 주문할 수 있습니다. 재밌는 방식이죠? 작은 사이즈들은 빠르게 소진이 되는 거 같아요.


스테이크 주문 방법은 Big chop에서 고르시면 되고 드라이에이징 스테이크는 별도로 구분 되어있습니다. 저희는 프라임립 850g과 샐러드를 주문했어요.

프라임립은 두툼하게 썬 통고기를 의미하고 한국에서는 쉽게 보기 힘든 메뉴라 먹어보기로 했습니다.

스테이크는 뼈무게가 있어 1인당 300g 이상은 주문을 해야 적당하다고 합니다.


굽기는 미디엄레어로 했는데 익힘도 정확하고 부드러운 식감에 육향까지 모두 좋았습니다. 같이 주문한 그래이비 소스도 맛있었어요.  




영국은 사이드로 나오는 감자튀김도 굉장히 맛있어요. 통통한 두께에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해서 고급스러워요. 케찹은 별도로 요청해야 줍니다.


블랙락을 두 번 방문하면서 느낀 점은 소음만 제외하면 음식,가격,서비스 모두 훌륭하다고 총평을 남기고 싶네요.


그리고 하나 팁을 드리면 월요일은 스테이크 메뉴가 30% 할인이 된다고 하니 여행 일정 중 월요일이 있다면 저렴하게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서비스 차지는 별도로 있었어요.


블랙록 시티가 위치한 monument 역 근처는 도심의 분위기가 느껴지는 곳으로 멋진 런던뷰를 볼 수 있는 스카이 가든과 리든홀 마켓, 로열익스체인지, 호리즌 22 등 볼거리가 많은 곳이니 함께 들러보시면 좋을 거 같아요.


스테이크와 선데이 로스트를 모두 즐길 수 있는 블랙락 후기는 여기까지이구요 이글이 도움 되었다면 하트를 눌러주시고 즐거운 식사되시길 바라겠습니다 ❤️



블랙락 예약하러 가기

Chop House City | Steak Restaurant – Blacklock

Visit the award-winning City steak restaurant & chop house near Monument Station & book online for lunch and dinner.

theblacklock.com


함께보면 좋은 글

영국 런던 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 10가지

서유럽국의 섬나라이면서 왕실 문화가 있는 영국으로 떠날 생각을 하면 가슴이 설레는데요 오늘은 영국 여행에 필요한 준비물 체크리스트 10가지 함께 알아볼게요.  영국 런던 여행 준비물 체

trip.miraclerabbit.com

영국 런던 쇼핑리스트 추천 10가지

물가 비싼 영국이지만 50% 이상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현지 브랜드 제품들이 있습니다. 신사의 나라 영국 런던 기념품 및 쇼핑리스트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영국 쇼핑리스트 추천 Fortnum and maso

trip.miraclerabbit.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