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ip rabbit

태국 방콕 디저트 추천ㅣ애프터유망고빙수, %커피, 차트라뮤밀크티

by 트립래빗 2024. 1. 4.
반응형

 
 
오늘은 방콕에서 꼭 먹어봐야 할 디저트집을 소개하려 합니다. 저는 태국 하면 생각나는 음식이 망고, 망고스틴, 코코넛인데요 망고 빙수로 유명한 애프터유와 타이 밀크티 전문점 차트라뮤, 라떼 성지로 불리는 응커피 세 곳을 리뷰해 보겠습니다.   

 

방콕 디저트 맛집 추천 

글/사진 트립래빗 

 
 

 

AFTER YOU 

시암파라곤 G 층
10:00 - 22:00


 애프터유는 여심을 자극하는 귀여운 모양의 망고 빙수 전문집으로 지점은 여러 군데 있습니다. 저희는 시암파라곤 지점으로 다녀왔고 사람은 많은 편이었지만 웨이팅 없이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애프터유 망고 빙수는 곱게 간 망고 얼음 위에 부드러운 생크림을 올려주는 것이 인상적인데요 망고 빙수를 드실 분들에게는 꼭 추천드립니다.

달지 않고 망고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는 애프터유 빙수는 1일 1빙수가 가능할 정도로 맛있었는데요 애프터유 차이티 빙수도 굉장히 맛있다고 하니 취향껏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애프터유

 
 
애프터유 망고 빙수입니다. 데코가 아기자기한 게 너무 귀엽죠. 제가 주문한 망고 스티키 라이스 빙수는 기본적으로 찰밥이 들어가는데 새로운 맛에 도전하고 싶지 않아서 밥은 빼고 주문했습니다. 빙수에 든 밥은 호불호가 있을 수 있으니 원하지 않을 시 주문하실 때 미리 요청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망고 빙수 사이즈는 두 가지이며 작은 사이즈는 200밧, 기본 사이즈는 295밧이었습니다. 작은 사이즈는 1인용인 것 같은데 크기가 너무 작아서 기본사이즈를 시키는 걸 추천해 드려요.
 
 

애프터유

 
애프터유 시암파라곤 지점 내부는 넓지는 않고, 바깥 좌석이 있었습니다. 평일 점심 식사 후였는데 좌석은 거의 만석이었어요.  
 

애프터유
애프터유
애프터유

 
생각보다 다양한 메뉴들이 있는데 , 저희는 망고 빙수만 시켰습니다. 
 
 

애프터유망고빙수
애프터유망고빙수

 
빙수 나오는 시간은 오래걸리지 않았어요. 사진을 예쁘게 남기고 싶었으나 생크림이 흘러서 살짝 아쉽네요.  
 
 

고메마켓


빙수 먹고 고메 마켓에 들러 산 망고와 망고 젤리입니다. 100밧에 먹은 망고. 달지 않아서 맛있게 잘 먹었어요. 

 
 
 
 
 

%아라비카커피(퍼센아라비카)

아이콘시암 1층
10:00 - 21:30


 
% 아라비카는 응커피로 불리는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입니다. 일본과 홍콩 등에서 유명한 % 커피는 에티오피아 G1등급의 원두 외 최상급 원두로 전문 바리스타가 커피를 내리는 것이 특징입니다. 전 세계 약 125개 지점(2022년 기준)으로 운영되고 있는 아라비카커피는 스타벅스 리저브나 블루보틀보다 가격은 비싸지만 라떼 성지로 불리는 만큼 라떼가 맛있었어요.

스페셜티 커피라서 신선하고 깔끔한 느낌이고 입맛에 따라 다를 수는 있습니다. 방콕에서는 아시아 최대 규모라고 하는 아이콘 시암에 입점해 있고 한국은 삼성동 코엑스에 1호점이 입점되어 있습니다.
 

응커피
응커피

 
아이콘 시암 구경하다가 힘들어서 들어간 응커피 매장입니다. 층고가 높고 유니크한 인테리어예요. 
 
 

응커피
LATTE (HOT, ICE)

 

응커피
MATCHA SOFT CREAM

 
커피도 맛있지만 %커피의 말차 아이스크림도 깔끔하고 맛있습니다. 진한 녹차맛에 녹차 애호가라면 좋아할 맛이에요. 아이스크림은 작은 사이즈로 주문을 했고 4oz 135밧, 기본 라떼는 160밧이었습니다. 태국 물가치고는 저렴하진 않죠? 라떼는 교토 라떼도 많이들 드시는 것 같아요. 
 
 
 
 
 
 

CHA TRA MUE 

시암파라곤 G층 
10:00 - 22:00


타이티 브랜드로 유명한 차트라뮤입니다. 차트라뮤 시암파라곤 지점의 타이티 가격은 hot, ice 동일하게 45밧으로 2천원이 안 되는 저렴한 가격인데요 향신료 향이 살짝 가미된 밀크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태국에서는 유명한 브랜드이고 쇼핑리스트에도 꼭 포함되는 차트라뮤 티인 만큼 가볍게 먹어보기 좋으실 것 같아서 추천해 드립니다. 
 

차트라뮤
차트라뮤

 
저는 웨이팅이 조금 있었는데, 금방 나오기 때문에 오래 걸리지는 않았습니다. 타이티 주문 시 당도 조절도 선택이 가능해요. 저는 단맛을 선호하지 않아서 30% 당도로 주문했고 단맛이 거의 느껴지지 않는 쌉싸름한 홍차 맛이었어요. 달달한 밀크티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당도를 높여서 주문하세요. 그리고 많이들 구매하시는 빨간색 틴케이스(50개입)는 145밧입니다. 마트와 가격은 동일하다고 해요.
 
 

차트라뮤

 
커피와 티 메뉴 등 종류는 굉장히 많았어요. 
 

차트라뮤
차트라뮤

 
차트라뮤 밀크티 보틀이 리유저블 플라스틱인지는 모르겠지만 튼튼한 플라스틱이라서 좋았습니다. 양도 많고 저렴한 차트라뮤 차이밀크티 추천해 드립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방콕 한식당 맛집 - 단풍나무집, 더 비빔밥

여행 중에 한식이 먹고 싶은 날이 있죠. 오늘은 방콕 시암파라곤에 있는 한식당인 단풍나무집과 더 비빔밥 두 곳을 리뷰해 보겠습니다. 계획에 없던 한식이 의외로 맛있어서 기억에 많이 남는데

trip.miraclerabbit.com

 

반응형